조국 대한민국의 영광과 번영의 밀알, 우리는 영원한 警察人입니다

처음으로 홍보마당 주요뉴스

주요뉴스

이름 관리자 이메일 anohm@hanmail.net
작성일 18.10.28 조회수 768
파일첨부 5-1.jpg
제목
제73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제73주년 경찰의 날, 「민주 · 인권 · 민생경찰」 다짐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내외귀빈, 경찰 가족 등 8백여명 자리 빛내

 - 사상 처음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개최, 리셉션 통해 경찰발전 기원, 경찰인들간 화합과 친목 도모 -

 

제73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지난 10월 25일 오후 2시 서울 용산 백범 김구 기념관 야외마당에서 문재인 대통령,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민갑룡 경찰청장, 강영규 경우회 중앙회장, 역대 치안총수, 경찰관계자 및 각계 각층의 내빈, 경우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어 창경 73년을 맞아 「함께하는 민주경찰, 따뜻한 인권경찰, 믿음직한 민생경찰 」로 도약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번 기념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초대 경무국장인 백범 김구 선생을 기리고, 임시정부 때부터 시대를 이어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경찰 선열을 기념하기 위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하였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식 축사에서 『제73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이곳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치르게 되어 참으로 뜻깊다.』면서 지금 이 시각에도 전국의 치안현장에서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경찰관, 그리고 명예로운 경찰관의 길을 뒷바라지해 오신 경찰 가족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하는 한편 순직ㆍ전몰 경찰관들의 희생에 경의를 표하며, 유가족들에게도 추모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더 이상 공권력의 무리한 집행으로 국민과 경찰이 함께 피해자가 되는 일은 없을 것이며, 경찰관 한 명 한 명이 국민이 내민 손을 굳게 잡을 때 민주주의와 평화는 더 굳건해질 것』이라면서 『국민의 경찰로 완전히 거듭나려는 경찰의 노력에 아낌없는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언급했다.

 

수사권 조정 문제와 관련해서도, 『지난 6월 정부가 발표한 ‘검경수사권 조정안’은 경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경찰과 검찰이 한편으로 긴밀히 협력하면서 한편으로 서로를 견제하면 국민의 인권과 권익은 더욱 두텁게 보호될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 『경찰은 수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야 하며, 국민들이 수사 과정과 결과의 정당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엄정하고 책임 있는 수사 체계를 갖추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갑룡 경찰청장도 15만 경찰이 자랑스러운 선배들의 전통을 되살려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진정한 국민의 경찰로 나아갈 것을 다짐하면서, 백범 선생께서 남긴 가르침에 따라, 국민과 함께 나아가는 ‘민주경찰’, 국민의 기본권을 지키는 ‘인권경찰’, 국민의 평온한 삶을 지키는 ‘민생경찰’로 새롭게 태어나 국민의 인권과 안전을 책임질 것을 약속했다.

 

이날 기념식은 2부 리셉션으로 이어진 가운데, 전현직 경찰인들이 환담과 다과를 통해 경찰발전을 기원하고,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이 자리에서 강영규 경우회 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150만 경우들의 뜻을 담아 제73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진심으로 축하를 보낸데 이어,

 

경찰이 당면 과제인 수사구조 개혁 문제 해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것에 공감을 표하고 경우회도 힘을 보탤 것과,

 

최근 경북 영양서 순직 경찰관에 대한 경우회의 무상 장례 및 자녀 학자금 지원건을 언급하고, 앞으로도 현직 경찰과 아픔을 나누며, 여건이 되는 한 적극 지원할 뜻을 밝혔다.

 

아울러, 경우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우회법 개정안에 대해 경찰청 지휘부가 힘을 보태 줄 것을 주문했다.


<사진 설명 : 1.2. 기념식 본행사  3 - 11 : 2부 리셉션>


4.jpg

5.jpg

IMG_2752.jpg

IMG_2753.jpg

IMG_2756.jpg

IMG_2786.jpg

IMG_2806.jpg

IMG_2843.jpg

IMG_2856.jpg

IMG_2879-1.jpg

IMG_2893.jpg

 

 

 

 

 

 

 

 

이전글 2018년도 제2차 정기이사회 개최
다음글 강영규 경우회 중앙회장,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방문